지식뱅크 생활꿀팁

미역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해조류-(리뉴얼)

미역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6. 22:17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미역효능입니다.
미역의 제철은 보통 3월에서 5월 정도 입니다.하지만 요즘에는 냉동,냉장 그리고 건조기술이 워낙에 좋아서 언제든 최상품의 미역을 어디서든 구매할수 있습니다.미역은 8세기부터 먹었다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로 굉장히 오래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산모가 출산을 하고 난 후에는 꼭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지금은 조금씩 사라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산후조리원에서는 미역국이 꼭 나옵니다.산모에게 좋으니까 그렇겠죠?

미역은 영양가가 굉장히 높은 해조류 입니다.각종 비타민과 철분,요오드,칼륨,식이섬유,미네랄등이 풍부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주로 아시아권에서만 먹고 서양이나 유럽에서는 잘먹지 않습니다.그이유가 생산지의 문제도 있지만 식감이나 미역의 비릿한 냄새나 맛이 대표적입니다.하지만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고 있어 미역의 수출도 매년늘고 있습니다.
워낙에 미역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미역은 100g당 약 15칼로리 정도로 사실상 제로칼로리 수준입니다.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가는 많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포만감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다이어트시에 초고추장이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변비예방 ★

미역은 변비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미역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배변양을 늘려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또한 변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가 자주 있으신분들에게는 최고의 식재료 입니다.

세 번째 ★ 당뇨예방 ★

당뇨는 소리없이 다가오는 죽음이라고 할정도로 무섭습니다.한번 걸리면 평생을 관리해야 하며 평상시에는 괜찮다가도 한번에 병이 몰아서 생기기 때문에 무섭습니다.미역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긴산 이라는 성분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것을 억제해 당뇨예방에도 좋고 당뇨병 환자가 먹기에도 안전한 식재료 입니다.

네 번째 ★ 간건강 ★

미역에는 알긴산과 칼륨 그리고 라미닌 이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간을 튼튼하게 해주기도 하고 간염같은 간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 빈혈예방 ★

미역은 특히 여성에게 굉장히 좋은 식재료 입니다.그리고 산모에게는 더더욱 좋습니다.그이유는 비타민,요오드,철분 등 다양한 영양분이 있고 특히 빈혈예방에 좋은 철분이 많습니다.

여섯 번째 ★ 모유수유 ★

미역은 모유수유에도 도움이 되는데요.미역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요오드라는 성분은 모유의 양을 늘려주고 영양 성분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산모에게 매우 좋습니다.

일곱 번째 ★ 뼈건강 ★

미역에는 뼈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우리몸의 필수 영양소 입니다.미역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골다공증이 잘 안걸린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미역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갑상선 질환 환자랑 요오드는 멀리해야 하는 관계인데,미역에는 요오드가 풍부해 미역을 많이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이 저하될수 있다고 합니다.


 

미역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미역효능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해산을 한 산모에게 미역국을먹이는 풍습이 있죠? 미역에는 칼슘의 함량이 많을 뿐 아니라흡수율이 높아 칼슘이 많이 요구되는 산모에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