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옥수수효능 7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곡물(작물)-(리뉴얼)

옥수수효능 7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7. 22:02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옥수수효능입니다.
맛도 좋고 향도 좋고 활용성이 워낙에 좋은 옥수수는 5000년전 중남미에서 재배되어 온 곡물 입니다.자생력이 워낙에 좋아서 식량으로도 좋았고 현재도 식재료로 엄청나게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옥수수는 우리가 요리할때 꼭 쓰는 기름으로도 만들어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좋아 바이오 연료의 원료로 사용될 정도입니다.옥수수의 제철은 보통 6월에서 8월정도 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 5월에도 영양과 맛이 제철 옥수수와 차이가 없을정도 입니다.옥수수의 주된 영양소는 탄수화물,단백질,식이섬유,비타민,무기질 입니다. 
 워낙에 옥수수 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옥수수 효능의 첫번째는 바로 다이어트 입니다.옥수수는 보통 1개당 100칼로리 정도로 저칼로리 곡물이고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합니다.보통 1개당 10g정도로 옥수수의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풍부하게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다이어트 도시락에 꼭 들어가는 이유가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치아건강 ★

옥수수는 치아건강에도 굉장히 좋습니다.옥수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마그네슘과 인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세 번째 ★ 변비예방 ★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대부분 입니다.옥수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배변양을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변을 부드럽게 해주기에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반드시 충분한 수분섭취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네 번째 ★ 혈관건강 ★

피와 피가지나가는 통로가 깨끗해야 우리몸이 건강할수 있습니다.옥수수에 들어있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 눈건강 ★

눈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비타민A 입니다.옥수수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그래서 아침에 아이들이 먹는 시리얼에 대부분 옥수수인 이유가 영양이 풍부해서 입니다.

여섯 번째 ★ 피부미용 ★

옥수수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비타민들은 피부세포를 보호해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보습하는데도 좋은 성분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일곱 번째 ★ 골다공증예방 ★

나이가 들면 우리몸은 점점 노화가 시작됩니다.뼈도 그렇습니다.뼈의 양이 줄어들고 질적으로 나빠져 약해지게 됩니다.이게 골다공증입니다.옥수수에는 뼈건강에 좋은 칼슘 성분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옥수수는 대부분 먹게 되면 쪄서 먹게 됩니다.찐 옥수수는 '고혈당 지수' 식품으로 당이 높아 당뇨병 환자는 최대한 적은양을 섭취하는것을 권고 합니다.

 

옥수수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옥수수효능입니다.톡톡 터지는 알갱이가 씹는 맛을 주는 여름철 간식이죠?옥수수는 남녀노소 간식으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으며,반찬으로 차로 끓여서 먹기도 하는데요 옥수수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