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비트효능 9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야채(채소)-(리뉴얼)

비트효능 9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7. 1. 20:30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비트효능입니다.
비트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채소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알려져 있지 않아서 비교적 늦게 먹기 시작했습니다.대략 10년정도 전에 각종 건강프로그램에서 우후죽순 나오기 시작하고 연예인들이 비트를 갈아서 마시기 시작하면서부터 비트의 효능이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비트는 기원전 약 1500년경 이집트에서부터 재배가 시작된것으로 알려져 있으며,주로 유럽권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 였습니다.현재는 건강에 너무 좋아서 전세계적으로 많이 먹는 채소로 급부상 하고 있습니다.

비트의 이름은 라틴어로 빨간색을 비테루스에서 유래 되었습니다.주로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주스로 많이 먹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비트의 제철은 보통 봄과 가을정도 인데 맛이 봄비트는 가을비트 보다는 단맛이 더 강해 채소를 먹기 싫어 하시는 분들은 봄비트를 섭취하는것이 더 좋겠습니다.워낙에 비트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비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비트의 칼로리가 100g 기준으로 약 40칼로리 정도로 칼로리는 사실상 신경안써도 될정도로 저칼로리이면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 포만감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비트 다이어트의 방법이 따로 있을정도 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 ★ 혈액순환 개선 ★

피가 건강하고 잘통해야지 우리몸은 건강하게 유지 될수 있습니다.비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엽산,니아신 같은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세 번째 ★ 고혈압예방 ★

고혈압은 약을 먹기 시작하면 평생을 먹어야 하는 아주 귀찮은 질병입니다.비트에 풍부한 칼륨은 우리몸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춥니다.고혈압이 있으신분에게 좋은 야채입니다.

네 번째 ★ 당뇨병예방 ★

비트에는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베타인이 풍부해 당뇨초기 이신분들과 당뇨병이 있으신분들이 먹기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다섯 번째 ★ 협심증예방 ★

비트에 들어있는 엽산과 각종비타민 그리고 무기산질염이 최근 연구에 의하면 비트주스를 마셨을때 협심증 발생을 줄일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 ★ 면역력강화 ★

면역력이 없으면 우리는 바이러스와 각종 세균이 가득한 이시대를 살아 갈수 없습니다.최근에 코로나시대가 끝났지만 앞으로 어떤 질병이 어떻게 전염될지 모르기에 우리는 면역력을 강화해야하는데요.비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곱 번째 ★ 변비예방 ★

변비는 현대의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비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배변의양을 늘리고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변비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여덟 번째 ★ 피로회복 ★

비트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입니다.비트를 주스로 매일아침먹으면 만성피로르 예방할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 기억력개선 ★

비트는 어린아이나 노인분들에게 매우 좋은 야채로 알려져 있습니다.비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인과 엽산은 뇌의 세포를 보호하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비트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소량으로는 괜찮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신장 손상이나 구토,설사가 있으니 몸에 좋다고 과하게 섭취하시면 안됩니다.또 비트는 색깔이 붉어서 간혹 먹으면 소변이 붉게 나올때 있는데 큰 이상은 없습니다.

 

비트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비트효능입니다. 서양의 무라고 불리며 특유의 단맛과 씹는맛, 선명한 진홍색이 특색인 비트는 빈혈에 좋은 채소라고 합니다. 비트는 즙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도 있고 샐러드 등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