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황기효능 8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약재-(리뉴얼)

황기효능 8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30. 23:06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황기효능입니다.
황기는 예로부터 한의학적 그리고 한방에서는 자양강장제로 사용되어 온 약재입니다.황기는 고급재료이기보다는 저렴한 편한 속한 약재이기에 한의학에서는 정말 많이 쓰이고 검증된 약재 입니다.다른 약재들과의 조합도 워낙에 좋아서 많이 사용하고 단독으로 사용합니다.먹는 방법은 주로 약재로 다려 먹는게 일반적이고 요즘은 가루를 이용한 황기떡,황기빵도 있습니다.황기는 술로 약술로 담기도 합니다.

황기는 주로 봄과 가능에 수확하는 편입니다.냉동과 건조기술이 뛰어난 요즘에는 최상의 품질로 언제든 먹을수 있습니다.습환 기후와 온화한 기온에서 자라기때문에 보통 한국,중국,일본 같은 동아시아 지역에서 재배하고 먹었으나 건강에 관심이 더 많아진 요즘에는 전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워낙에 황기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면역력강화 ★

고대 문헌인 <본초강목> 이라는 서책에 황기는 "기력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강화 시켜준다."라고 적혀 있고 영양성분을 분석해보면 우리몸의 면역세포를 촉진시켜 각종 감기는 물론 세균감염 같은 질병예방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황기를 다려서 매일 마시면 감기가 몇년에 한번 걸릴까 말까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두 번째 ★ 피로회복 ★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황기를 추천합니다.황기를 다려 꾸준히 먹으면 피로를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배출해주기때문에 만성피로예방에 좋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세 번째 ★ 자양강장제 ★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불리는 황기는 온몸의 활기가 돋게 해주고 물질대사를 촉진시켜 몸을 보호하고 체력을 증진시키는것으로 황기를 다린물을 꾸준히만 섭취하시면 활기찬 하루를 보낼수 있습니다.

네 번째 ★ 감기예방 ★

무더운 요즘 날씨에 에어컨은 필수 입니다.더운 날씨에 감기에 더 독한데요.황기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리코신,포르모노레틴 등의 성분 때문에 약 2천년 전부터 감기약으로 사용될정도로 몸의 기력을 회복시키고 감기를 회복하는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 번째 ★ 간건강개선 ★

최근 연구에 의하면 황기의 성분을 추출해 실험해본 결과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독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여섯 번째 ★ 뼈건강 ★

황기의 대표물질인 칼리코신과 포르모노네틴은 이라는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촉진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곱 번째 ★ 항염작용 ★

황기의 특별한 효능중에 하나가 항염작용입니다.몸이 쇠하게 되면 염증반응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그래서 예로부터 황기는 감기나 몸이 허약해지는 환자에게는 꼭 처방한 약재 입니다.

여덟 번째 ★ 관절기능개선 ★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황기 복합물의 약을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의 통증지수가 무려 50프로 가까이 떨어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황기는 연골보호와 관절염예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황기 부작용은 특별하게는 없습니다.하지만 사람마다 신체,영양상태,컨디션 마지막으로 한약재는 체질에 따라 다르기에 주의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황기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황기효능입니다. 황기는 우리가 여름만 되면 먹는 보양식인 삼계탕에 자주들어가는 재료중 하나입니다.주로 차로 다려서 마시고 한의학에서도 자주쓰는 재료로 알려져있습니다.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