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산딸기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산딸기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3. 21:35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산딸기효능입니다.
산딸기는 이름 그대로 원래 산에서 볼수 있는 딸기 입니다.보통 하우스 재배로 먹는 딸기와는 다르게 산딸기는 자생력이 뛰어난 과일로 예로부터 산에서 아주 귀한 먹거리 였습니다.보기만 해도 입맛이 돌고 이쁘게 생겨서 막 먹고 싶은 산딸기는 보기에만 좋은게 아니라 효능도 굉장히 많습니다.일단 주된 영양소로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대표적이고 안토시아닌,칼륨,칼슘,철분 같은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딸기는 비교적 늦게 발견된 먹거리 입니다.유럽 15세기에 처음 발견 되었고 우리나라는 20세기초에 들어왔으며, 재배는 수원의 한 대학에서 처음으로 재배된것이 시초라고 할정도로 역사가 길지 않습니다.산딸기의 제철은 6월에서~7월에 대부분 이지만 하우스재배 기술이 워낙에 좋아 사계절 언제든 먹을수 있습니다.산딸기의 섭취방법으로는 주로 과육 그 자체로 먹는게 일반적이고 요즘에는 잼이나 술,케익 토핑등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워낙에 산딸기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산딸기는 일반 과일보다는 당류가 굉장히 낮은편에 속하는 과일입니다.다이어트때 가장 중요한게 바로 당류 입니다.소금은 물을 많이 먹으면 배출이라도 할수있는데 당분은 혈당을 높여 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입니다.산딸기는 100g당 약 4g정도의 당분이여서 다른과일에 비해서 부담없이 먹을수 있고 산딸기는 90프로 이상이 식이섬유 이므로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눈건강 ★

산딸기에는 눈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망막을 보호해주고 시력 보호 및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요즘에 어린아이들이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많아져 시력이 안좋은 경우가 많은데요.여름철 산딸기로 입도 즐기면서 눈건강도 관리해보세요.

세 번째 ★ 면역력강화 ★

산딸기는 임산부나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면역력이 약하거나 약해진 노약자는 비타민C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산딸기는 주된 영양소인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 변비예방 ★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변비환자가 매년늘고 있습니다.이제는 흔한 질병인데요.산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양을 늘려 변비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다섯 번째 ★ 항암효과 ★

우리에게 암은 정말 무서운 존재 입니다.그런데 입이 즐거우면서 암예방을 건강하게 할수 있다면 고민도 안하고 그 방법을 선택할텐데요.산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 주고 기존 세포의 손상을 보호해 각종 암예방에 좋습니다.

여섯 번째 ★ 빈혈예방 ★

빈혈이 생기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철분이 부족해서 입니다.산딸기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예방에 좋습니다.생으로 먹어도 좋고 요구르트와 갈아서 마셔도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일곱 번째 ★ 노화예방 ★

우리는 늘 젊게 살고 싶은데요.산딸기에는 젊어지는 효능이 있습니다.산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의 막아주어 노화를 예방합니다.또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은 산딸기 입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산딸기 부작용은 특별하게는 없습니다.다만 개인마다 체일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이정도만 유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산딸나무열매 효능 5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산딸나무 효능입니다. 산딸나무열매는 100g당 70kcal의 칼로리입니다. 걱정 안 하고 드셔도 되는 다이어트 열매입니다. 산딸나무는 장미과 산딸나무속에 속하는 낙엽성 관목

adstack.tistory.com

 

라즈베리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라즈베리효능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산딸기나 복분자 열매를 영어로 라즈베리라고도 하는데요.정확히 말하면 완벽하게 같다고는 할수 없지만 같은 과에 있는 과일 이라

adstack.tistory.com

산딸기와 비슷한 과일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