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무화효능 8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무화효능 8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8. 22:57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무화과효능입니다.
맛은 굉장히 달콤하고 신맛은 거의 없습니다.영양가는 굉장히 많은 과일로 알려져 과거에는 고대이집트,그리스에서는 귀한 과일로 귀족들만 먹었을 정도 였습니다.무화과는 중동과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 입니다.재배로는 기원전 4000년경 부터 시작했을 정도로 오랜역사를 가진 과일입니다.심지어 성경에도 나오는 과일이 바로 무화과 입니다.주로 생으로 먹는게 일반적이고 요즘에는 무화과잼이나 무화과주스로 많이 먹습니다.

 무화과의 제철은 보통 6월에서 8월 입니다.주로 수입해서 먹었지만 한국도 이제는 기술력도 있지만 무더운 날씨 덕분에 열대과일을 재배할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워낙에 무화과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맛도 좋은데 다이어트까지 되는 무화과는 100g당 40칼로리 정도로 저칼로리 과일입니다.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피부미용 ★

무화과는 피부미용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무화과에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는 물론 피부세포 재생과 피부보호 및 보습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 ★ 면역력 개선 ★

코로나시대때 우리는 면역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알았습니다.무화과에는 비타민C,비타민A,비타민B6,마그네슘 같이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성분이 풍부해 감기는 물론 각종 질병으로 부터 우리몸을 지킬수 있습니다.특히 어린아이나 노인분들 처럼 면역력이 약하신분들에게는 정말 좋습니다.

네 번째 ★ 당뇨병예방 ★

당뇨는 소리없는 죽음이라고 할정도로 무서운 병입니다.평생을 약을 먹고 관리를 해야지 아픈게 덜하면서 살수 있습니다.무화과에는 혈당을 조절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 변비예방 ★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변비는 특히 여름에 자주 거립니다.수분섭취보다 땀배출이 더 많고 더운날씨 탓에 입맛이 떨어져 식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무화과에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양을 부드럽게 늘려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여름철 변비예방에 좋은 과일입니다.

여섯 번째 ★ 갱년기예방 ★

갱년기에는 안면홍조나,불면증,우울증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수 있어 평상시 건강한 사람도 갑자기 다운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무화과에는 갱년기예방에 좋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 암예방 ★

무화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각종 암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덟 번째 ★ 뼈건강 ★

무화가에는 생각보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칼슘과 마그네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같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무화과도 알레르기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증상이 있다면 섭취하시면 안됩니다.그리고 과한섭취를 할경우에는 복통과 설사가 있을수 있습니다.

 

무화과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무화과효능입니다. 무화과의 이름은 꽃이 피지 않는 과실이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속은 석류와 비슷하게 생겼고 겉은 자색양파, 사과 처럼 생겨 특이하지만 예쁘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