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토마토효능 9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토마토효능 9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9. 23:40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토마토효능입니다.
토마토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맛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해 10대 슈퍼푸드에 꼽힐 정도로 그 효과는 어마무시 합니다.토마토는 영양과 요리학적으로는 채소 이지만,식물학적으로는 과일입니다.토마토의 제철은 보통 6월에서 8월에 가장 맛있는 계절이지만 사실상 토마토는 제철이 없이 정도로 워낙에 하우스재배 그리고 스마트팜 기술이 워낙에 좋아서 사계절 비싸진 않은 가격에 많이 먹을수 있습니다.건강에 좋아서 딱히 큰 부작용도 없이 많이 먹을수록 좋다고 할정도로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생으로는 물론이고 주스,각종 요리,토핑,잼 등 요리법은 무한대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다양합니다.이탈리아는 토마토를 가장 소비하는 국가중 하나로 토마토 때문에 암에 걸리는 사람이 적다고 할정도 입니다.
 워낙에 토마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토마토는 다이어트 할때 절대로 빠질수 없는 과일입니다.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약 15칼로리로 씹어 먹고 소화하는 과정에서 소비되는 칼로리랑 비슷해 사실상 0 칼로리에 가깝고 맛도 좋아 다이어트 식단에 꼭 포함합니다.심지어 토마토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충분히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주고 풍부한 영양소로 다이어트시에 부족한 에너지와 영양분을 채워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 ★ 피부미용 ★

토마토는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일단 수분히 풍부해 피부보습에 매우 좋습니다.그리고 토마토의 핵심 영양성분인 라이코펜,베타카로틴,비타민C 같은 성분이 피부재생은 물론 피부세포 보호하고 기미와 주근깨까지 예방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관심있으신분이라면 꼭 먹는 과일입니다.

세 번째 ★ 심혈관질환예방 ★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라이코펜과 칼륨은 우리몸의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춰 줍니다.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맹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네 번째 ★ 항암효과 ★

토마토는 암예방에 워낙에 좋아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과일입니다.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에 탁월해 유방암,전립선암,위암,폐암 같은 각종 암예방에 매우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 번째 ★ 변비예방 ★

토마토는 변비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분과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변의 양을 늘려 쾌변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토마토 꾸준히 먹으면 변비에 걸릴수가 없습니다.

여섯 번째 ★ 뼈건강 ★

뼈건강에는 칼슘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그런데 비타민K가 뼈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알고 계셨나요?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K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같은 뼈건강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 면역력강화★

토마토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슈퍼푸드입니다.우리의 몸은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유지되어야 살아갈수 있습니다.토마토에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A,C,E와 라이코펜,베타카로틴 성분이 매우 풍부해 감기 같은 각종 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여덟 번째 ★ 눈건강 ★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는 우리 눈의 시력을 보호 및 시력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 정력강화 ★

토마토는 남자한테 특히 좋습니다.그이유는 바로 정력때문이죠.남자한테는 정력은 상징이고 자신감입니다.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혈액순환에 좋아 발기부전 예방에 좋은것은 물론이고 각종 비타민이 남성 생식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토마토를 많이 먹는 이탈리아는 전세계에서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가장 낮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심지어 매일 아침 꾸준히 토마토주스를 섭취한 남성은 발기부전 발병률이 무려 30프로나 감소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토마토 부작용으로는 토마토는 한의학적으로는 찬성질에 가까운 음식으로 위나 장이 약한사람에게는 안좋을수 있습니다.산성이 높은 과일이므로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 분은 자제 하셔야 합니다.마지막으로 덜익은 토마토는 설사나 복통이 있을수 있습니다.

 

 

토마토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토마토효능입니다. 익혀먹어도 맛있고 생으로도 맛있고 갈아서 주스로 먹어도 맛있고 소스로 만들어서 피자에 듬뿍넣어도 맛있는 토마토!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에 재배할때 관상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