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복분자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복분자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4. 21:43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복분자효능입니다.
남성의 정력을 복돋아 준다는 뜻의 복분자는 임금님도 먹었던 귀한 과일이였습니다.중국이 원산지인 과일이며,예로부터 정력에 좋다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신혼부부들이 꼭 먹는 술 중에 하나 입니다.복분자의 제철은 주로 7월과8월이지만 요즘에는 하우스재배 기술과 따뜻해진 날씨로 6월에도 제철수준의 맛과 영양을 가지고 있습니다.복분자의 모양이 산딸기 처럼 생기기도 했고 요강을 뒤집어 놓은 모양이여서 정력에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영어로는 Korean blackberry 라고 부르고 섭취방법은 주로 술로 많이 먹지만 생으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잼으로도 나오고 차로도 먹습니다.복분자가 정력에 좋다는 이야기는 알고 있지만 사실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입니다.각종 비타민,철분,칼슘,식이섬유,안토시아닌,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워낙에 복분자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정력향상 ★

복분자는 정력향상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신혼부부에게 인기만점인 선물 입니다.복분자에는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 즉 여성호로몬과 남성호로몬을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또 신장의 기력의 증진을 도와주고 보호하기 때문에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혈액순환 ★

복분자를 먹으면 몸이 뜨거워지고 피가 돈다는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그이유가 복분자에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것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세 번째 ★ 피부미용 ★

복분자를 꾸준히 먹으면 노화방지는 물론 피부에 굉장히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복분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은 피부노화의 촉진을 막아줄뿐 아니라 피부재생을 돕고 피부를 보호해줍니다.또 피부보습에도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 눈건강 ★

눈건강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사람의 체질마다 다르겠지만 하루 10g~20g정도로 섭취제한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시력개선 및 시력보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 스트레스해소 ★

현대인들은 과거 보다도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이나 요인이 많이 생겨서 더힘들다고 합니다.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성분인 L-아르기닌과 멜라토닌이 복분자에 들어있습니다.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 빈혈예방 ★

빈혈의 원인 대부분 철분 부족입니다.복분자에는 다른 과일보다 철분의 함량이 높아 빈혈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 다이어트 ★

다이어트할때 중요한게 바로 당분 조절입니다.복분자의 당분은 하루 섭취량 기준으로 적은 당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당분 조절은 도와줍니다.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 때문에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복분자는 양기를 띠는 과일이기 떄문에 몸의 열이 많은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것을 추천합니다.그리고 복분자가 임산부에게 좋다는 이야기도 있고 안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그이유가 복분자에 들어있는 에스트로겐이 태아성장과 발달에 미칠수도 있다니 임산부는 섭취하시기 전에 꼭 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산딸기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산딸기효능입니다. 산딸기는 이름 그대로 원래 산에서 볼수 있는 딸기 입니다.보통 하우스 재배로 먹는 딸기와는 다르게 산딸기는 자생력이 뛰어난 과일로 예로부터 산에

adstack.tistory.com

 

생블루베리 효능 5가지와 팩트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생블루베리 효능입니다. 슈퍼푸드 중에서도 슈퍼푸드인 생블루베리는 북아메리카 원산지의 과일(열매)입니다. 북미 인디언들은 옛날부터 블루베리를 식품으로 사용하였으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