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전복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생물-(리뉴얼)

전복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7. 2. 20:02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전복효능입니다.
지금도 귀한 비싸고 귀한 식재료 인데 과거에는 매우 귀해서 높은 지위나 부자가 아니면 먹을수 없었습니다.고대부터 식용으로 이용해온 영양가가 풍부한 전복은 기원전 약 2000년경전부터 먹었다는 기록이 있었습니다.재미난 일화로 고대그리에서는 미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미녀들이 전복을 먹으면 예뻐진다고 믿었습니다.자연산은 가격이 부르는게 값이여서 먹기 힘들지만 요즘에는 전복양식이 나날이 발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먹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복도 제철이 있습니다.주로 봄과 가을 입니다.봄은 3월에서 5월까지,가을은 9월에서 11월까지가 전복의 제철입니다.제철의 식재료는 만병통치약이라고 할정도 영양가가 높습니다.전복하면 떠오르는 지역이 바로 완도입니다.완도 전복이 유명한 이유는 전복의 먹이인 다시마와 미역이 완도지역이 품질이 좋아 대규모 전복 양식을 가능케 했습니다.
 워낙에 전복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천연 자양강장제 ★

전복의 주된 영양소중 하나인 타우린과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간의 피로물질을 줄여주고,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아주 좋아서 과거에도 기력이 없거나 아플때는 최고의 자양강장제로 꼽혀 왕의 밥상에 올라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면역력강화 ★

코로나시대가 끝이 나면서 우리는 면역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더 깨달았습니다.전복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보호해주고,면역세포의 기능을 향상시켜주어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세 번째 ★ 다이어트 ★

전복은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재료 입니다.전복의 칼로리 100g당 100칼로리로 저칼로리 식재료 이면서 칼로리보다 더중요한 단백질과 최고의 영양가 식품이여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네 번째 ★ 피부미용 ★

고대에도 전복을 먹으면 미인이 된다는 말이 있었는데 실제로도 그렇습니다.전복에는 타우린과 아미노산 그리고 각종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피부재생에 도와 피부미용에 매우 좋습니다.

다섯 번째 ★ 노화방지 ★

전복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보통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재료들은 가격이 비쌉니다.그만큼 효능이 좋아서 입니다.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노화 진행속도를 늦춰 동안 외모 유지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 뼈건강 ★

인간의 기본이 되는 뼈가 튼튼하지 않으면 서있는것 조차 힘들어 집니다.전복에는 뼈에 좋은 칼슘은 물론 인,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특히 좋고 성인에게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일곱 번째 ★ 빈혈예방 ★

전복은 남성에게도 좋지만 여성에게도 매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여성은 철분이 많이 필요로 하는데 전복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해 빈혈예방 및 빈혈증상 완화에 매우 좋습니다.

여덟 번째 ★ 시력개선 ★

스마트폰의 시대인 우리는 컴퓨터만 하던 시대와는 다르게 눈의 피로도가 매우 높아 눈의 퇴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거리를 걷다보면 엄청 어려보이는 아이들이 안경을 쓰는 모습이 예전과 다르게 많이 보일정도 입니다.전복에는 눈건강에 좋은 비타민A와 아연성분이 풍부해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고 안구건조증 같은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홉 번째 ★ 스트레스해소 ★

전복에는 주된 영양성분인 타우린은 스트레스 호로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억제해 신경을 안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열 번째 ★ 정력강화 ★

정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아르기닌과 아미노산은 전복에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 예로부터 기력회복과 정력에 좋다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래서 신혼부부들의 식단에는 꼭 들어가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전복도 알레르기가 일을킬수 있어서 체질이나 몸상태에 맞게 드셔야 하고 익혀서도 먹지만 생으로도 먹기때문에 노로바이러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복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전복효능입니다.바다의 명품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 입니다.맛과 영양이 뛰어나 전복으로 요리를 하게 되면 명품 요리가되는데요 따뜻한 성질인 삼계탕에 곁들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