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한치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생물-(리뉴얼)

한치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25. 21:08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한치효능입니다.
한치는 꼴뚜기의 일종이기도 하고 오징어의 일종으로 일반 오징어보다는 식감이 더 탱글하고 비린내가 덜한게 특징입니다.그래서 일반 오징어보다는 가격도 조금더 나가고 한단계 높은 식재료 입니다.제철은 보통 초여름인 6월에서 8월에 제일 많이 잡히고 영양가가 높습니다.한치는 오징어와 비슷해 요리법도 거의 같다고 보셔도 됩니다.주로 회나 데쳐서 먹고 찜이나 탕 어디든 쉽게 사용할수 있는 식재료 입니다.

한치가 맛도 좋지만 영양가 면에서도 매우 좋습니다.잡히는곳은 주로 제주도 쪽해서 잡히는 오징어 입니다.워낙에 한치 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한치는 100g당 약 80칼로리로 매우 저칼로리 식재료 입니다.게다가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도 약 14g 정도로 매우 고단백 식품입니다.지방까지 적어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재료 입니다.데쳐서 초고추장에 먹어도 정말 맛있으면서 다이어트를 쉽게 할수있게 해줍니다.

반응형
두 번째 ★ 혈액순환 ★

한치의 대표적인 효능중에 하나가 혈액순환입니다.한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이러한 효과때문에 뇌졸중과 심장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 ★ 피부미용 ★

한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를 윤기있게 하고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또한,피부재생과 피부보호에 탁월해 피부미용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 번째 ★ 눈건강 ★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보는 시대 입니다.그래서 날이 가면 갈수록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라섹이나 라식수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한치에는 눈건강에 좋은 비타민C와 비타민A는 물론이고 오메가-3까지 풍부해 눈의 피로회복,안구건조증 같은 증상 완화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 피로회복 ★

한치의 또 다른 대표효능은 피로회복입니다.한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은 우리몸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시켜줍니다.또한,요즘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B군도 풍부해 운동하고 닭가슴살도 좋지만 한치같은 식재료로도 단백질 보충은 물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여섯 번째 ★ 스트레스해소 ★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은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입니다.한치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스트레스 회복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 빈혈예방 ★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쉽게 생깁니다.철분은 적혈구를 생성하고 혈액을 공급하게 해주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입니다.한치에는 철분이 많아 여름철에 맛있게 빈혈예방할수 있는 식재료 입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한치는 아무래도 여름철 제철 오징어 이기때문에 회로 먹는경우가 많아 기생충 감염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또한,갑각류 알레르기 있으신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문어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문어효능입니다.문어는 대표적으로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삶아 먹기도하고 회로 먹는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으며,문어의 쫄깃한 식감과 맛이 술안주와

adstack.tistory.com

 

오징어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오징어효능입니다.오징어는 말랑말랑 쫄깃한 식감이 식욕을 자극하는데요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하지만 요즘 오징어 값이 상당히 비싸져 가볍게 사먹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