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복숭아 효능 5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복숭아 효능 5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3. 05:02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복숭아 효능입니다.

어느덧 2023년에 절반인 6월입니다. 6월 하면 대표 제철과일인 복숭아 수확시기인데요. 생각만 해도 입이 즐거운 과일입니다. 게다가 맛은 물론 영양까지 정말 풍부한 과일입니다. 어린아이 간식으로도 좋고 가족끼리 먹어도 정말 행복한 과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복숭아는 중국이 원산지인 과일로 기원전 2000년경부터 재배되었다고 할 정도로 오래된 과일입니다. 고려시대 때는 귀한 과일로 여겨졌으며, 조선시대에는 복숭아가 과일의 왕이라고 했으며, 복숭아나무를 심은 집은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복숭아의 효능이 좋아서겠죠?

반응형

복숭아가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들은 비타민A, E, C, 식이섬유, 칼륨등이 풍부합니다. 복숭아의 알려진 효능을 나열해 보면

  1. 혈관건강
  2. 원기회복
  3. 피부 미용
  4. 변비예방
  5. 다이어트
  6. 숙취해소
  7. 항암효과

등이 있습니다. 복숭아의 제철은 6월~8월입니다. 그런데 날씨가 더워서 5월에도 충분히 맛있는 복숭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워낙에 복숭아 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이렇습니다

첫 번째 ★ 동맥경화 예방 ★

기본적으로 우리 몸은 물과 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몸속 피가 더럽고 피가 가는 통로인 혈관이 깨끗하지 않으면 우리 몸에는 염증 반응을 비롯한 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패털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추어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복숭아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까지 도와 혈압을 낮춰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까지 해줄 정도로 혈관건강에 좋은 여름철 최고의 과일입니다.

두 번째 ★ 다이어트 ★

복숭아는 다이어트 과일이 맞습니다. 복숭아는 100g당 칼로리가 약 35칼로리 정도의 매우 저칼로리 과일이고 대부분이 식이섬유과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기에 걱정하고 드셔도 됩니다.

세 번째 ★ 변비예방 ★

여름철에는 입맛도 없다 보니 충분한 음식 섭취가 힘들다 보니 변비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물도 많이 섭취하는 것 같지만 땀으로 인한 배출이 매우 많아 변비에 걸리기 쉬운 계절입니다. 복숭아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매우 풍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펙틴은 변비예방에 탁월한데요.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고, 배변량을 늘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적었다시피 대부분 수분덩어리여서 변비에 더 좋습니다.

네 번째 ★ 피로해소 ★

복숭아는 천연피로회복제라고 불릴 정도인데요, 여름철 지치고 힘들 때 복숭아를 먹었을 때 금방이 기분이 좋아지고 시원한 느낌을 받으셨을 텐데요. 복숭아는 우리 몸에 흡수가 빠른 단당류와 수분 그리고 비타민, 무기질과 구연산등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친 여름에 최고의 제철과일입니다.

다섯 번째 ★ 암 예방 ★

조선시대에도 귀한 과일로 여길정도의 이유가 바로 암 예방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도 우리에게 암은 매우 무서운 존재입니다. 그런데 복숭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각종 암예방에 도와줍니다. 또한, 복숭아에 함유된 비타민 C도 면역력을 높여 암 예방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복숭아는 생각보다 알레르기 환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알레르기 환자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복숭아는 장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복숭아의 유기산이 지방 분해를 막아서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복숭아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복숭아효능입니다. 언제먹어도 맛있는 복숭아 제가 생각하는 복숭아는 주로 제철과일보다도 병문안 갈때 황도 백도로 된 통조림으로 된 복숭아를 더많이 먹었던거 같습니다. 복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 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