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마늘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야채(채소)-(리뉴얼)

마늘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13. 23:58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마늘효능입니다.
최고의 슈퍼푸드 마늘은 역사가 굉장히 오래 되었습니다.처음 재배 된것은 무려 약 6000년 전으로 추정되고,고대 이집트나 로마,그리스에서는 약재나 향신료로 사용되었습니다.한국에서는 절대적으로 거의 모든 요리에 들어갈 정도이고 요즘에는 외국에서도 마늘을 즐겨 먹을정도 입니다.맛이나 향도 있지만 워낙에 효능이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의 제철은 7월~9월 사이 이지만 요즘에는 제철이라는 개념이 사라질 정도로 스마트팜이나 하우스재배 기술이 워낙 좋고 냉동,냉장 기술이 좋아 365일 좋은품질의 마늘을 구할수 있습니다.마늘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비타민B6,구리,아연,망간,셀레늄,칼슘,칼륨,철분,마그네슘 까지 굉장히 많은 영양소가 있습니다.영양소도 풍부해서 효능도 매우 많습니다.워낙에 마늘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항암효과 ★

마늘의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이유가 바로 항암효과에 매우 뛰어납니다.우리가 살아가면서 평생 암에 걸릴 확률이 무려 30%나 된다고 합니다.그런데 암은 치료가 매우 힘들고 고통스럽습니다.비용도 매우 비싸기에 더 무서운 병입니다.마늘에는 항암효과에 좋은 알리신과 셀레늄,시스테인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러한 성분들이 암세포를 죽이고 성장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각종 암예방에 매우 좋습니다.알려진 예방암 으로는 위암,대장암,간암,유방암,전립선암등 매우 다양한 암을 예방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치매예방 ★

치매는 본인은 어찌보면 편할수도 있습니다.본인이 기억이 못하는 부분이 많으니까요.하지만 주위에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정말 힘들어 하는 병중에 하나 입니다.그래서 요즘에는 치매보험 종류도 많고 가입자수도 매년 늘고 있는데요.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치매를 예방할수 있습니다.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뇌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 ★ 면역력 증가 ★

마늘하면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면역력 증가 입니다.마늘을 하루에 3알씩 먹으면 평생 감기를 안걸린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마늘은 면역기능에 좋은 알리신과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감기는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네 번째 ★ 고혈압예방 ★

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래서 고혈압 예방은 물론이고 피가 깨끗하게 흐르게 도와주어 혈관건강개선에도 매우 좋습니다.

다섯 번째 ★ 피로회복 ★

마늘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피로회복에 비타민C도 당연히 좋은데 비타민B군도 굉장히 중요 합니다.그런데 마늘은 비타민C는 물론이고 비타민B까지 많아 만성 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금방 사라집니다.

여섯 번째 ★ 노화방지 ★

100세시대인 만큼 누구나 더 젊게 오래 살고 싶은 요즘에 불티나게 팔리는 제품이 바로 화장품 입니다.그런데 화장품은 겉은 가려줄수 있지만 세월이 흘러간 속은 가릴수가 없습니다.그런데 마늘은 세월을 막아줄수 있는 슈퍼푸드 인데요.바로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은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피부 노화를 지연시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일곱 번째 ★ 폐건강 개 ★

코로나 시대가 드디어 끝났습니다.그런데 코로나 후유증으로 폐손상이 가장 많았는데요.마늘에는 폐건강에 좋은 알리신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식 및 폐렴 각종 폐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마늘은 한의학적으로 폐에 유익한 기운을 불어 넣어주며,혈액순환을 도와 심폐기능에 좋다고 합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아무래도 가장 큰 부작용은 입냄새 입니다.마늘이 아무리 영양에 좋지만 인간관계를 하는 우리는 대화를 하다보면 입냄새가 날까바 신경을 쓰는데요.이럴때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셔서 냄새를 완화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늘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마늘효능입니다. 마늘은 평소에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 인데요 강한 향을 발산해 살균과 항생 효과가 있어 '주방의 약방' 역할을 합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피라미드를 건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