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감자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야채(채소)-(리뉴얼)

감자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12. 23:41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감자효능 입니다.
감자는 신이 주신 야채가 아닌가 싶습니다.전세계들이 가장좋아 하는 재료이고,가장 많이 재배해서 먹는 야채 입니다.감자의 제철은 6월에서 10월 정도라고 하는데 요즘에는 워낙에 스마트팜이나 하우스재배 기술이 좋아서 1년 365일 언제든 먹을수 있습니다.그래도 6월~10월에 수확한 햇감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무려 3배정도가 많다고 하니 제철에 더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감자는 전세계 기준 요리법이 수백가지가 넘을정도로 다양한 요리 방법이 있습니다.감자그라탕.감자볶음.감자조림.감자국.감자튀김 등  감자뒤에 어떤 이름을 붙이던 요리가 되는 마법의 재료 입니다.이런 마법의 재료는 요리법만 많은게 아니라

영양소까지 매우 풍부합니다.감자에는 우리 몸에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각종 비타민과 지방 미네랄등이 골고루 함유 하고 있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릴정도 입니다.감자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1. 눈건강
  2. 면역력 강화
  3. 빈혈예방
  4. 다이어트
  5. 성인병예방
  6. 심장건강
  7. 변비예방
  8. 피부미용

등이 있습니다.

워낙에 감자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다이어트 ★

감자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재료 입니다.다이어트시에 중요시 해야 하는 여러가지중 GI지수라는 혈당지수가 있습니다.음식을 섭취후 혈당이 올라가는 속도를 말합니다.이수치가 높으면 비만이나 당뇨병,고혈압같은 성인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그런데 감자는 GI지수가 85~95 사이로 100이하로 아주 좋은수치의 GI 지수여서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한 식재료 입니다.감자에는 식이섬유 또한 매우 풍부합니다.감자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과식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면역력 강화 ★

전세계의 1/5의 인구가 감자가 주식량 일정도로 감자는 정말 사랑받고 검증된 식재료 입니다.감자에는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이 두개의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우리몸의 세포를 보호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세 번째 ★ 눈건강 ★

감자에는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베타카로틴은 우리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비타민A는 눈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 있는 성분으로 시력개선은 물론 시력보호에 매우 좋습니다.

네 번째 ★ 변비예방 ★

현대인들의 고질병 변비는 장시간 오래 앉아 있거나 수분섭취부족,스트레스,서구화된 식습관 등 예전과 다르게 다양한 원인으로 생깁니다.그래서 치질 수준 한 30대 이상의 인구가 30~50프로 라는 통계도 있을정도 입니다.감자에는 식이섬유가 다른 채소보다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예방에 매우 좋습니다.하지만 감자만 많이 먹으면 오히려 변비가 생길수 있으니까 반드시 충분히 수분섭취 하셔야 합니다.

다섯 번째 ★ 고혈압 예방 ★

성인병의 대표병인 고혈압은 한번 약을 복용하기 시작하면 평생을 약을 복용해야하는 아주 귀찮은 병입니다.감자에는 이러한 귀찮은 고혈압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바로 감자에는 심혈관 건강에 좋은 칼륨이 매우 높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여섯 번째 ★ 피부미용 ★

감자는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은데요.감자에도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비타민C뿐만 아니라 비타민B6 와 칼륨도 풍부해 피부수분 유지 및 피부세포 재생에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굉장히 좋습니다.

일곱 번째 ★ 뼈건강 ★

감자는 어린아이들에게 굉장히 좋은 야채 입니다.성장기 어린이들은 성인보다도 더 많은 칼슘,마그네슘,인 같은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필요 합니다.감자에는 위와 같은 성분들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감자가 GI 지수는 낮지만 조리법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찐감자 보다는 구운감자가 더 낮고,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게 더 좋습니다.그리고 감자 껍질이 초록색인 경우에는 섭취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초록색에는 솔라닌 이라는 독성 성분이 많아 구토,설사,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돼지감자효능 입니다 돼지감자는 생긴거랑은 전혀 안어울리게 분류가 국화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생강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겼으며맛이 없는게 특징입니다 맛없고 쓴것들은 몸

adstack.tistory.com

 

감자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감자효능입니다. 전세계인들이 가장좋아하는 식재료중 하나이고 인류가 사랑하고 지켜야 할 식재료가 아닌가 싶습니다.바로 감자인데요. 어느 요리에 넣어도 맛있고 그냥 쪄서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