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앵두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앵두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14. 22:34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앵두효능 입니다.
앵두는 한국의 체리라고 불립니다.앵두의 제철은 주로 5월~6월까지 인데 날이 더워져서 7월~8월로 제철이 점점 바뀌고 있습니다.새콤달콤해 기운없는 여름철에 생기를 돋게 하는 과일입니다.앵두의 유래는 좀 특이한데요.꾀꼬리가 잘먹고 생김새가 복숭아랑 비슷해서 "앵도" 라는 이름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앵두는 주로 생으로 먹는게 일반적이나 요즘에는 잼이나 젤리,술 등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앵두는 고대 로마시대때 부터 먹기 시작했는데요.이쁘기만 한 과일이 아니라 영양과 효능이 굉장히 많은 과일입니다.비타민이 매우 풍부하며,식이섬유,칼륨,베타카로틴,폴리페놀 같은 성분도 굉장히 많아 우리몸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워낙에 앵두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눈건강 개선 ★

우리는 잠을 자는시간을 제외 하고는 항상 눈이 떠져 있습니다.눈을 뜨는 것만으로 눈이 엄청 안좋아지는것은 아니지만 요즘처럼 하루에 수시로 휴대폰을 보고 밝은 불빛이 가득한 세상에서는 눈을 뜨는것만으로도 눈이 안좋아 질수 있습니다.요즘에는 초등학생의 30프로 이상이 안경을 쓸정도 입니다.그만큼 눈건강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앵두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해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녹내장 같은 질병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다이어트 ★

앵두는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과일입니다.앵두의 칼로리는 100g당 20칼로리정도로 굉장히 저칼로리 과일이고,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과식을 막아줄수있으며,당분도 낮아 과하게 섭취하지만 않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 혈관기능개선 ★

우리몸은 대부분 물과 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그래서 피가 다니는 혈관의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너무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앵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깨끗하게 해줍니다.또 앵두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고혈압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네 번째 ★ 관절염예방 ★

나이가 들면 우리의 신체는 대부분 노화가 시작됩니다.그중에서도 관절이 닳기 시작하면 관절염 같이 염증질환이 자주 발생 합니다.그래서 요즘에는 3D프린트로 만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시술도 있을정도 입니다.앵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과 마그네슘,망간은 관절을 튼튼하게 해 관절염 예방에 굉장히 좋습니다.

다섯 번째 ★ 피부미용 ★

앵두는 생긴게 참 이쁜 과일입니다.그런데 앵두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뻐 질수 있습니다.앵두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탄력과 피부재생에 좋아 깨끗한 피부유지에 굉장히 좋은 여름제철 과일입니다.

여섯 번째 ★ 변비예방 ★

여름철에는 수분섭취가 땀배출보다 적고,날이 더워 입맛이 없다보니 식사량이 줄어 변비에 자주 걸리는 계절입니다.앵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예방에 매우 좋습니다.앵두만 많이 먹는것으로는 부족하고 꼭 충분히 수분섭취 하셔야 합니다.

일곱 번째 ★ 부종완화 ★

여성분들은 붓기에 특히 더 예민하신데요.아무래도 화장을 많이 하다보니 부은 얼굴보다 갸름한 얼굴에 화장이 더 잘먹기도 해서 그렇습니다.앵두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에 굉장히 좋아 부종을 완화시켜 중요한날 전날에 충분히 먹고 주무시면 다음날에는 붓기가 하나도 없을정도 입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앵두 부작용 이라고 하면 대표적인게 앵두씨 때문입니다.앵두씨에는 아미그달린 이라는 성분이 청산 화합물로 청산가리와 비슷한 것입니다.섭취하게 되면 두통,복통,설사 등이 있을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앵두 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앵두 효능입니다. 앵두나무의 열매로 6월에 붉게 익으며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앵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수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부종을 치료하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