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체리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체리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16. 23:58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체리효능입니다.
체리는 5월~7월 제철인 과일입니다.체리는 지금도 굉장히 비싸고 귀한데요.주로 케익에서나 한두개 먹지 대중적인 과일인 사과나 귤 보다는 판매량이 적어서 인지 몇개 없는데도 만원대가 금방 넘어 갑니다.체리는 원래 중앙아시아나 중동에서 자생하는 과일이였고 기원전 무려 7000년경부터 재배되기 시작했습니다.지금도 비싸지만 고대그리스나 로마 시절에는 더욱귀해서 귀족들이나 왕들만 먹을수 있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고 시큼한 체리는 다양한 영양소가 많아 어린아이나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데요.비타민C 뿐만 아니라 A도 풍부하고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 성분도 매우 풍부한 과일 입니다.체리는 주로 생으로 먹거나 설탕에 절여 케익에 토핑으로 올라갑니다.최근에는 주스나 잼으로도 많이 먹습니다.워낙에 체리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관절염예방 ★

나이가 들어가면 갈수록 우리의 관절은 염증이 자주 생기게 됩니다.바로 노화 때문이죠.체리에는 염증을 줄여주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관절염은 물론 각종 염증완화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다이어트 ★

체리는 다이어트에 굉장히 적합한 과일입니다.일단 칼로리가 100g당 약 20칼로리로 매우 저 칼로리 과일이며,식이섬유과 수분 그리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과식을 막아주고 포만감을 오래유지시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심지어 체리는 당분도 천연당이고 당분도 적어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세 번째 ★ 불면증예방 ★

요즘에는 초등학생도 불면증이 많을정도로 스트레스가 가득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스트레스를 해소하려면 무조건 깊은 잠을 자야 하는데요.체리에는 깊은잠을 잘수있게 도와주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주고 불면증까지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 시력개선 ★

체리에 들어있는 비타민A와 C는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을 도와주고 야맹증과 백내장 같은 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안구건조증같은 불편감도 줄일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 눈이 피로하거나 뻑뻑하시다면 체리를 드셔 보세요.

다섯 번째 ★ 피부미용 ★

체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에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탄력까지 개선해줍니다.플러스로 주름까지 예방할수 있다니 여름철 피부관리에 굉장히 좋습니다.맛도 좋고 당도 적고 칼로리도 적어서 크게 신경쓰면서 드실필요 없습니다.

여섯 번째 ★ 당뇨병예방 ★

체리에는 혈당조절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안토시아닌은 혈당수치를 낮추고 당뇨병예방에 굉장히 좋습니다.과일이면서 당분이 낮은 체리는 당뇨병 환자도 크게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과일중 하나 입니다.

일곱 번째 ★ 변비예방 ★

체리는 대부분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워져있어 여름철에 쉽게 걸리는 변비를 예방할수 있습니다.체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의 양을 늘려줍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체리는 대부분 잘드실수 있지만 간혹 알레르기가 있으신분이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체리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기에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으신분들은 과다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체리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체리효능입니다.체리를 과일의 다이아몬드라고 부릅니다. 새콤달콤 맛있는체리!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음료, 건체리 등 다양하게 섭취하고 있죠 여름이 제철인 체리는 신석기 시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