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뱅크 생활꿀팁

살구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본문

건강꿀팁/과일-(리뉴얼)

살구효능 7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팩트

애갓 2023. 6. 15. 23:52
반응형

이번 건강 꿀 정보는 살구효능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큼달콤한 살구는 5월~6월이 제철인 과일입니다.중국이 원산지이며,봄에는 특히 더 수확이 잘됩니다.중국이 원산지 이다 보니 한약재로도 많이 쓰였고 지금도 많이 쓰입니다.과일 그 자체로 많이 먹었지만 요즘에는 잼이나 젤리로도 많이 먹습니다.

먹기도 좋고 보기도 좋은 살구는 영양소가 굉장히 많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비타민A와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E까지 풍부하며 칼륨과 식이섬유,베타카로틴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봄과 여름철에 최고의 제철 과일입니다.워낙에 살구효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보니 정확한 팩트로만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 눈건강 ★

스마트폰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은 어린아이도 태어나서 보는것들이 바로 스마트폰입니다.육아할때 유아채널,유아유튜브를 틀어 놓으면 얌전해 집니다.심지어 요즘에는 밖에서 나가 노는게 아니라 게임과 유튜브 시청이 놀이가 되어서 안경을 쓰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 지고 있습니다.이럴때 살구를 섭취해보시면 눈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살구에는 눈건강에 좋은 비타민A 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안구건조증 같은 증상은 물론 시력보호 및 시력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 다이어트 ★

살구는 다이어트 과일중 하나 입니다.칼로리가 100g당 약 40칼로리로 저칼로리 과일이며,식이섬유 덩어리여서 식전에 2~3개 먹고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높아 과식을 막고 포만감 유지에 좋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세 번째 ★ 빈혈예방 ★

살구는 특히 여성분들한테 좋습니다.그이유가 살구에는 빈혈에 좋은 철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한달에 한번 마법하는 여성에게도 좋고 막 출산한 임산부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네 번째 ★ 변비예방 ★

여름철에는 입맛이 없어 식사량이 줄고 수분섭취량 보다 땀배출이 많아 변비에 자주 걸리는 계절입니다.살구는 90프로 이상이 수분과 식이섬유로 이루워져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예방에 매우 좋습니다.충분한 수분섭취도 함께 하시면 여름철 변비는 말끔히 해결 됩니다.

다섯 번째 ★ 피부미용 ★

살구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은 피부에 굉장히 좋은 성분입니다.비타민C는 피부세포 재생과 탄력에 연관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며,비타민A는 피부보호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예방 및 건강한 피부를 갖게 해줍니다.

여섯 번째 ★ 피로회복 ★

살구에는 피로회복 해주는 효능도 있는데요.살구에 들어있는 비타민C 와 비타민B군이 에너지 생성을 촉지시켜주고 만성피로 같은 피로에도 도움을 줍니다.비타민C가 피로회복에 좋은것으로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비타민B군도 비타민C만큼 굉장히 중요 합니다.

일곱 번째 ★ 당뇨예방 ★

당뇨는 소리없이 나가와 갑자기 어떻게 어떤병이 걸려 죽을지도 모르는 병입니다.만성질병이여서 꾸준한 식이요법과 약물치료가 필수인데요.살구는 당도가 낮은 과일중에 하나이고 식이섬유와 천연 당이여서 혈당관리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주의점 및 부작용
살구 자체를 드실때 씨는 당연히 버리겠지만 과육이 남겨져있는게 아까워 최대한 깔끔하게 드시려는 분들이 있습니다.살구씨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 성분이 있어 과다 섭취시에는 복통,설사,두통이 있으니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살구 효능 6가지 꿀정보

이번 꿀정보는 살구 효능입니다. 살구는 여름이면 주황빛으로 익으며 새콤달콤한 맛이나 신 과일을 못먹는 분들은 먹기 힘든 과일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살구는 껍질에 상처가 없는 것이 좋으

adstack.tistory.com

과거 구버전은 참고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버튼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어떤 것이든 지나치게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도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